중국 여행 가이드 : 중국을 이해하기위한 세계의 창문

타량

낙타는 국가 AAAA급 자연풍경지, 야생공원, 생태관광지이다. 여기에서 자연생태계는 원시상태로 ‘냉, 정, 야, 유’으로 알려져 태행산의 에메랄드로 불린다. 타량풍경명소구는 남쪽에 북상등으로 시작하고 남에서 사도골(일명 남고개)까지 전장 5 킬로미터이며 동복에서 봉마루서와 연결되고 서복에서 산시성 우타이현까지 폭 약 4킬로, 연면적은 22평방 킬로미터이다. 

낙타(일명 남괴)는 기진의 두 성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으며 허베이성 핑산현과 산시 성 오대현 경내에 모두 분포되어 있다. 불교의 성지인 오대산과 서로  멀리 마주 보고 있고   산의 꼭대기가  낙타 봉우리와  닮아서 이름을 얻었다. 오대산 계열인 북대동대지계 중 하나로 주봉이 해발 2281미터다. 여기서 첩첩이 이어진 산이 짙푸르고, 숲의 바다는 물결치고, 유협은 그림과 같고, 폭포가 무리를 지어, 구름 바다가 잦고, 기후가 알맞고, 수많은 경치가  곳곳에 사람을 매료시킨다.
  낙타에는 산골 짜기에서 정상까지 자작나무, 송백, 단풍나무, 산양 등 수종 및 관목 초본 식물이 분포되어 있으며, 또 들장미, 정향, 국화, 연꽃, 철쭉, 모금화, 산단단 등 기이한 꽃과 검은 목이버섯, 들황화, 버섯, 지표 등 산진야미를 어디에서나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명 무수히 한약재도 많이 딸 수 있다. 5월 늦봄에는 진달래가 붉게 피어 있고, 7월은 한여름에 온갖 꽃이 만발하여 아름다움을 다툰다. 산꼭대기의 “오월초전”의 절경은 사람을 감탄하게 한다. 난파는 여름에구름과 안개가 짙게 꼈고 산봉우리가 구름바다에서 출몰한다. 가을에는 온 산이 단풍이 들고, 오색찬란하고, 그 지경이 되어 마치 그림 속 같다. 겨울엔 눈이 내리고 빙하가 반짝반짝 빛나고 은지소화, 장관한 경치 이룬다.경내에는 새들이 지저귀고, 야수가 출몰하고, 시냇물이 길게 흐르고 ,폭포는 재미를 만든다.

낙타는 시원한 기후로 더 잘 알려져 있고 여름 평균 기온은 겨우 19°C이다. 여름에타량 보송보송하고  흠뻑 젖는 모양은 방금 물에서 건진 것 같아, 산은 시원한 기운을 머금고, 구름 안에은 비와 이슬을 가지고 있었다. 구름은 깊어도 천암수는 보이지 않고, 물이 불어난 지 얼마 안 되어 만곡의 물소리를 들 수 있다. 세겹폭,백룡폭,인자폭, 오지폭 등 근 백 곳의 폭포, 짙푸르고 그윽한 스무 살에 한들한들 춤추다. 물보라가 여기저기 튀고  안개가 시원하고 나무들이 새파랗다. 빙천, 용천, 마현천 등 수십 개의 맑은 샘은 마치 명주가 협곡에 뿌려지는 것처럼 깨끗하고 반짝반짝 빛나며, 자원이 고갈되지 않을 것이고 유람객이 마음껏 마실 수 있다.낙타 공중 초원, 꽃의 바다는 자연의 신기한 걸작이다.해발고도 2000여 미터의 산 정상은 넓고 평평하다. 풀이 그윽하여 푸른 하늘의 흰 구름과 소나무 숲의 푸른 물결 사이에 숨어 있다.

낙타라는 이름은  산 정상의 두 봉우리가  성어 한 쪽이 조용하면 다른 쪽이 들고 일어난 낙타 등심처럼 생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네 갈래 골짜기에서 산으로 들어가 자갈길을 따라 굽이굽이 올라가니 양쪽 청산과  괴석이 우뚝 솟아 있고, 소나무절벽에은  꼬불꼬불한 나뭇가지가  나타를 연루시킨다. 길가의은 가볍게 돌을 흐르고, 나무 사이에서 새가 울고, 정말 멋진 광경이다. 낙타는 강우량이 넘쳐 식생이 풍성하고 계곡의  물의 양이 충분하며, 산의 낙차가 비교적 크다. 천태만상의 폭포의 군락을 구성하였다. 오지폭, 삼자폭, 백장폭, 인자폭, 삼첩천 등 거의 백 곳의 폭포가 한데 모여 있고,폭포가 이어져 있고,푸른 숲이 그윽한 20리의 장협에서 한들한들 춤춘다. ‘한 산은 푸르고, 백계는 난도질하고, 만폭은 일제히 날아간다’는 말을 할 수 있어 북방 산악지역은 보기 드문 진풍경이다. 낙타 식생은 울창하고 녹지 비율이 90% 이상에 도달한다. 계곡에서 정상까지 식생은 수직으로 분포되어 있다. 해발 2000m 이하는 어린잎양나무, 단풍, 춘 등의 교목과 상수리, 단풍나무, 산양나무, 자작나무 등의 활엽수가 분포하고 있고 숲 아래와 언덕 바닥에는 울창한 관목과 초본식물이 있다. 또한 들장미, 라일락, 국화, 금연화, 진달래꽃, 모금화, 산단단단 등의 명화들과 검은 목이버섯, 버섯, 노란 꽃 등 산이 곳곳에 보일 수있고 다양한 진귀한 약재도 채집할 수 있다. 통계에 따르면,양치류, 나체, 이불식물은 102과 686종, 동물은 100여 종에 이른다.낙타에는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경치가 있다.늦봄인 5월에 진달래가 붉게 물들고, 산꼭대기는 풀이 무성하고, 아름다움은 이루 다 볼 수 없다. 여름에는 푸른 숲에서 안개가 피어오르고 푸른 물결이 아득히 넓고, 구름이 피어오르고 안개가 감돌며 산봉우리가 구름바다에서 출몰하다. 가을철에는 붉은 노을이 하늘을 비추고 붉은 잎이 가지에 가득하고, 온 산이 붉게 물들고 숲이 다 온통 물들다.겨울엔 눈이 내리고, 빙하가 반짝반짝 빛나고, 가지 위의 눈은 마치 꽃과 같고, 백색의 설원이 눈앞에 펼쳐졌다.무더운 여름, 도시가 더울 때 이곳은 오히려 시원하다. 한여름인 7월에는 평균기온이 18도~19도에 불과해 시원한 극지’라는 명성을 얻었다.여름을 보내면 시원하고 상쾌한 여름 밤의 꿈을 꼭 이룰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