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 가이드 : 중국을 이해하기위한 세계의 창문

중화세기단

중화세기단은 베이징 서장안거리 연장선에 자리 잡아 있으며, 중국혁명군사박물관 서쪽에 위치하고, 북쪽에 옥연담 공원이고, 남쪽에 베이징 서객역이 마주보고 있다. 중화세기단은 남향하여 부지는 4.5헥타르이고 총 건축 면적은 3만 5천 평방미터이다. 주체구조, 청동도로, 성화광장, 통과교, 센추리 홀, 아트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중화세기단은 21세기 새 천년을 맞아 세워졌다. 현재는 중화세기단 세계예술관으로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중국 최초로 세계 예술을 소장,전시,연구의 대상으로 하는 공익적 국가문화사업기구이다.

중화세기단은 해시계형 기념 건축물이다. 천안문 성루에서 6500m 떨어져,세계예술관은 구조 내부에 위치한다.해시계 아래는 1층, 2층, 지하 1층으로 나뉜다. 예술관은 세계문명을 전파하고 문화교류를 촉진하며 예술교육을 보급하고 대중의 수요를 서비스한다는 취지로 중국 최초의 세계 예술 박물관이다. 예슬관은 기본 진열실, 테마 진열실, 디지털 아트리움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시 면적은 약 2만 평방미터이다.센츄리 홀에는 일주환형 부조식 벽화가 있어 편년체를 시작으로 중화문명의 역사를 보여주었고,  ‘중화천추송’이라고 한다.

중화세기 단남면 입구는 중화 대지 960만 평방킬로미터를 상징한 성화 광장이다. 광장의 북쪽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길이 270m의 청동 물길이 펼쳐진다.위에는 지금으로부터 300만 년 전에 인류의 출현부터 서기 2000 년 까지의 사간 기년을 새겼다.중화세기단의 주체건물은 ‘건’, ’곤’의 두 부분의 동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건’, 즉 단체 윗부분이 돌아가는 부분을 기록하여 56개 민족의 문양인 부조를 조각하고 있으며, 2.6-55시간 범위 내에서 1회전이 가능하다.회전할 수 있는 ‘건’은 무게가 3200t으로 세기의 기네스 기록을 세웠다. ‘곤’, 즉 단체 하부 정지부이.전체 건축물의 움직임이 조용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중화 세기 단예 술관은 예술품의 수집, 전시, 연구를 집대성한 대형예술관이다. 중화문화 명인들의 조각상인 환랑, 센추리 홀, 동서양예술관, 현대예술관과 멀티미디어 디지털 예술관과가 포함되어 있다. 금벽 휘황찬란한 센추리 홀에는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인 <중화천추송>이라는 대형 부조 벽화가 설치되어 있으며, 홀 꼭대기에는 광섬유 기술로 만들어진 천년의 밤의 베이징 성상도가 있다. 센추리 홀은 ‘세기의 국보전’, ‘신비의 마야’, ‘대사달리전’, ‘신주5호전’ 등 센세이셔널한 예술전들을 성공적으로 개최했고, ”밀레니엄 나이트’, ’올림픽 유치 성공’등 대형 축제 행사 를 주관하기도 했다.

중화세기단은 전통 문화 정신과 현대 디자인 예술의 교묘한 결합이다. 그것이 천 년 교체의 영원한 기념일 뿐 아니라 국내외 문화,예술,과학 기술교류전시센터와 애국주의 교육기지이기도 다.

중화세기단 공정은 중요한 미적 원칙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화’ 와 ‘조화’의 미로 ‘인간과 자연의 조화 발전’, ‘과학정신과 도덕이 어우러진 이상적인 빛’ 및 동서 문화가 서로 교류하고 조화롭게 융합된 사상을 구현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