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 가이드 : 중국을 이해하기위한 세계의 창문

운문상

운몽산은 청암산이라고도 불리며, 전국시대 귀곡자의 은거지이고 소진, 장의, 손벽방연,모수 이목등 학생들의 구학승지, 중화 제1고 사관학교이다.국가 AAAA급 관광지구, 국가급 삼림공원, 전국 중점문화재보호단위, 중국 최고의 관광 관광지구이다.

운몽산은 주봉 1300여미터, 관람 면적은 25km2이고, 녹지 비율이 95%에 이른다. 원림에는 희귀 동물 백여 종이 있다. 경구 내에 들어서면 마치 배가 큰 찻주전자에 들어간 듯 산세가 높고 가파르고, 적벽이 짙푸르고 머리 위는 둥근 하늘로 덮여 있어 신비하여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호천선경’ 이라 불렀다.

운몽산은 ‘북방의 주자이거우’라고 불리며, 가장 기이한 점은 그것의 구담 십팔폭에 달려 있다. 당신은 용음협, 진교석, 치매폭포, 오선동, 상호천, 하호천, 백룡계, 부단벽,온취탈, 돌회백, 깊유간, 폭교포, 용음폭, 탈파폭, 신선도, 홍맷돌, 신선 발자국,경동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운몽산은 전국시대 유명한 도가 귀곡자가 은거하고 수도에 열중면서 도재를 받는 곳이다.위풍당당한 손, 총애, 소진, 악의, 모수가 모두 이곳에서 속수하고 도를 배우다.오늘날에는 강연동에서 도호를 외우면서 메아리가 끊이지 않아 마치 중생이 전고를  독서하다는 것 같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